2015년 7월 28일 화요일

True love never grows old - from 고종석의 영어 이야기

I just needed to memorize English words. Therefore, I borrowed several vocabulary books from the library of my school. I found the following Korean book very useful.


이 책의 서술은 제법 재미있게 되어 있습니다. 원제가 '신화에서 영어가 시작된다. 고종석의 영어 이야기'이니까 주로 그리스-로마 시대의 어원으로부터 유래된 영어 단어를 설명하고 있습니다

물론, 또 이런 시도의 책들은 많지만, 저는 이 책 구성이 매우 흥미롭고 안 지겹고 그렇네요.

아래는 영어와 관련이 없지만, 세계 공통으로 일주일이 7일이 된 이유는 아마도 달의 운행 및 이에 따른 음력 차용에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.



또 아래 내용에 보면 Solstice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, 이 단어는 사실 제가 우리 아이들 영어 단어 찾아주면서 저도 몰라서 찾아봤던 단어입니다. 뭐나 먼 중고등학교 때 그리고 대학교 때  한 번도 접해보지 못했기에 저도 몰라서 사전을 찾아봤던 단어입니다.

The summer solstice --> 하지

The winter solstice --> 동지

제 기억에 이것도 우리 아이들 영어 동화책 읽다가 발견한 단어인데, 문제는 제가 이 단어를 계속 지속적으로 외울 자신이 없다는 것입니다. 벌써 이 책 봤을 때 이 단어를 까마득하게 까먹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. 호홋.



그래서 이 책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. 아래 제가 읽은 책 내용에 의하면 solstice sol이 태양을 의미하기에, 몇 개월 후에 solstice를 맞부닥뜨리면....뭐지?... 기억은 안 나는데...뭔가 태양이란 관련된 것 같은데... 정도로 생각할 것 같습니다.

그 정도만 해도 성공이 아닐까 싶습니다

너무 좋은 책이어서 구매하려고 인터넷 서점과 교보문고를 들여다 봤는데 절판입니다. 에휴... 전자북은 있는데... 저는 전자북 (e-book)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첫째, 우리 아이들과 같이 봐야 해서 그냥 종이책이 단어 책의 경우는 좋습니다. 둘째, 저는 막 밑줄 그으면서 읽는 스타일인데 전자북은 제가 사 놓은 샘플 북을 들여다 보니까... 밑줄을 못 긋네요. 에휴… too. 

어떻게 하면 물리적으로 책을 구비할 수 있을까요? 중고책 값도 많이 비싸네요
출판사가 다시 한 번 출판해 주면 좋을 듯 한데...그러려면 이 책이 인기가 있어야겠지요

인기야 올라라 얍!

아 맨 위의 제목인 True love never grows old. 라는 문구는 이 책의 서두에 저자가 자신의 조카에게 준 헌사입니다. 부럽!



저도 우리 아이들 'Back to the future'와 '화장실 천재 Coke' 두 녀석에게 이런 멋진 헌사가 들어간 멋진 책을 언젠가 꼭 쓰고 싶습니다.


이전 글 previous page >>



* 제 블로그 내용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.


댓글 없음: